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07년08월05일 82번

[소비자와 시장]
소비자의 선택을 결정하는 요인이 소득이나 가격 등 경제적 요인뿐만 아니라 그 제품의 속성 때문이라는 경제이론은?

  • ① 소비자수요이론
  • ② 무차별곡선이론
  • ③ 한계효용이론
  • ④ 특성이론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특성이론은 소비자가 제품을 선택할 때 그 제품의 특성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경제이론입니다. 즉, 제품의 가격이나 소비자의 소득뿐만 아니라 제품의 품질, 디자인, 기능 등의 특성이 소비자의 선택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기업은 제품의 특성을 개선하거나 다양화하여 소비자의 요구에 부합하는 제품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 특성이론의 핵심입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